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언론 플러스 뉴스


제목
(충남신문 외) 나사렛새꿈학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새꿈행복나눔바자회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실
작성일
2018-10-18
조회
256
첨부

나사렛새꿈학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새꿈행복나눔바자회 개최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17일  나사렛대학교 자립통합학습생활관  앞  광장에서  나사렛 새꿈학교 재학생학부모교직원자원봉사자, 나 사렛대학생  및  인근 주 민  등  약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새꿈행복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학부모회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사는 나눔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장애학생의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이번 바자회에는 지난 한 달 간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기증한 물품, 학부모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직접 만든 다양한 물건과 함께 먹거리, 새꿈 사진전, 행복나무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춰 세우고 참여를 이끌어내 성황리에 진행됐다.

 

나사렛새꿈학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새꿈행복나눔바자회 개최

특히, 행복나무 만들기는 나사렛대학교 학생, 교직원, 인근 주민들이 나사렛새꿈학교 학생에게 전하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쪽지를 작성해 행복나무에 걸고 인증샷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기념품을 받아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벽산태영아파트 부녀회, 천안쌍용점 롯데마트 문화센터, 사회적 기업 러블리페이퍼 등 다양한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재능기부, 판매수익금 기부 등의 협력을 통해 함께 행사를 운영하며 보다 뜻깊은 바자회가 되었다.

나사렛 새꿈학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새꿈행복바자회 개최

정영숙 교장은  본교의 행복나눔 문화가 이번 바자회를 통해 지역사회로 더욱 확산됐다.” 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판매된 수익금은 학부모회에서 학교발전기금으로 기부해 나사렛새꿈학교 학생들을 위해 사용되고, 기증받은 일부 물품은 또 다른 나눔 실천을 위해 인근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할 예정이다.

나사렛새꿈학교 교육가족이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구성원과 협력해 지역사회 내 동행하는 문화 조성에 앞장서길 기대한다.

 

- 기사 더보기

 

[ 충남신문 ] [ 금강일보 ]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권미연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