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사공지


제목
[오웬스 교양대학] 의사소통 클리닉 운영 안내
작성자
교양교육학부
작성일
2019-04-15
조회
3976
첨부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9-1학기 의사소통클리닉프로그램 안내

 

보고서, 리포트작성, 발표 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재학생의 기초학습역량 및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클리닉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프로그램 주차별 커리큘럼    

 

프로그램 명

일자

주차별 커리큘럼

강사

글쓰기A

[(문장)맞춤법 및 리포트 작성법]

04.29()

대학에서의 글쓰기는 무엇인가

임병권

05.13()

보고서 기술방식과 문장

05.20()

각주와 참고문헌 작성하기

05.27()

정서법 1 : 띄어쓰기

06.03()

정서법 2 : 구별해야 할 말/틀리기 쉬운 맞춤법

글쓰기B

[논리적글쓰기]

05.08()

- 우리말, 우리 글 바르게 알고 쓰기

- 논리적 글쓰기란 (연역적, 귀납적 글쓰기)

정재석

05.15()

주제 선정 및 글의 얼개짜기

05.22()

글에 맞는 논거 찾기

05.29()

초고 쓰기 및 수정

06.05()

글의 완성 및 합평

말하기A

[발표]

05.02()

구성원 자기소개, 말하기 능력 점검

장영창

05.09()

공적 말하기와 사적 말하기의 차이

:발표의 주제, 상황, 청자 분석

05.16()

발표문 작성의 기술

:발표문 작성하기

05.23()

발표 실전연습 1

:피드백 및 자기평가, 말하기 기술 중 자신의 강점과 약점 파악

05.30()

발표 실전연습 2

:피드백, 자기평가, 말하기 기술 발전시킬 방향과 계획

말하기B

[토론]

04.29()

토론능력 및 태도 사전평가 / 토론의정신, 절차, 예절

김정아

05.13()

대립토론 논제 찾기와 쟁점분석 / 자유패널 토론 수행

05.20()

논박의 중요성, 칼 포퍼식 토론을 중심으로,

4.5주에 시행할 22 토론 준비, 자료 찾기, 입안문 작성

05.27()

22 토론 수행, 교수 피드백 및 동료 피드백

06.03()

22 토론 수행, 교수 피드백 및 동료 피드백,

토론 능력 및 태도 사후평가

            2. 혜택 : Na Best / 학생역량개발 경력마일리지 각 10점씩 부여

            3. 시간 & 장소

               . 429~ 65일 주 12시간(5)

                   글쓰기A (임병권) [: 16~18] / 글쓰기B (정재석) [: 16~18]

                   말하기A (장영창) [: 17~19] / 말하기B (김정아) [: 14~16]

               . 미정(추후공지)

            4. 대상 : 1~4학년 ( 강좌당 각 15명 선착순 )

            5. 신청방법 : 온라인신청 - Na best. / 학생역량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https://nabest.kornu.ac.kr

            6. 문의사항 : 오웬스교양대학 교학팀(570-1881)

 

오웬스교양대학

 

콘텐츠 관리

  • 담당자
    학사지원팀 오유지
  • 전화번호
    570-7852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