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언론이 본 나사렛

제목
(경기헤럴드 외) 나사렛대학교 ‘그린 브릿지’ 봉사단 캄보디아에서 봉사 실시
작성자
대외협력실
작성일
2020-02-26
조회
518
첨부

 

나사렛대학교 ‘그린브릿지’ 봉사단(단장 류재연 교수)은 교육부 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2월 14일부터 2월 20일까지 캄보디아에서 류재연 단장, 김정모 부단장(교수, 쿰칼리지), 브리지학부(4명), 특수교육학과 학생(3명)으로 구성하여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나사렛대학교 ‘그린브릿지’ 봉사단은 지구촌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세계시민의식을 가지고 환경보호에 동참해야 된다는 캠페인 활동과 공정여행을 통한 건전한 여행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봉사단이다.
이번 캄보디아 봉사활동에서는 조깅과 환경정화를 결합한 ‘플로깅(plogging) 캠페인’과 ‘플라스틱제로 캠페인’을 하였으며, 지속가능한 환경보전 실천으로서 의류 및 신발 등을 한국에서 수집하여 캄보디아 국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리사이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캄보디아 다일공동체 사무소와 협력하여 빈곤 학생들에게 한 끼 식사를 나누는 봉사활동과 한국의 국기인 태권도를 수련하는 고등학생들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도복 지원을 약속했다.
그린브릿지 캄보디아 봉사단은 지적 장애학생과 특수교육을 전공하는 비장애학생이 함께한 해외봉사단으로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예림(브리지학부 2학년) 학생은 “이웃을 돕고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대한 가치를 깨닫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더보기


[ 경기헤럴드 ] [ 충남에듀있슈 ] [ 휴먼데일리 ]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김규완
  • 전화번호
    570-7948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