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언론이 본 나사렛


제목
(중도일보) 이혜련 입학처장 '통합선발제 전공 탐색 후 전공 선택'
작성자
대외협력실
작성일
2019-12-11
조회
228
첨부

 

-충남권 최초로 시행하는 정시통합선발제를 소개한다면.

▲올해 정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통합선발제의 도입이다. 통합선발제를 통해 기독교학부를 비롯한 22개 전공(트랙)에서 98명을 모집한다.

2020학년도 정시는 24개의 모집단위에서 186명의 신입생을 뽑고 국내 유일의 지적·자폐 장애인의 통합고등교육을 실시하는 재활자립학부는 브리지학부로 명칭이 변경돼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정시의 경우 수능위주전형과 실기위주전형으로 모집하며 수능위주전형은 전공의 특성을 반영해 수능성적 100% 반영, 수능성적 90%와 면접 10% 반영으로 이원화할 예정이다.

실기전형에서 예술체육학부(실용음악·피아노·관현악트랙)는 실기 100%로, 태권도학과와 재활치료학부(특수체육학·스포츠재활트랙)는 실기에 면접과 수능성적을 반영할 방침이다.

수능성적은 국·영·수 영역 중 성적 우수 2개 영역을 각 40%씩, 탐구영역은 우수과목 2개의 평균을 20% 반영키로 했다.

수학 영역에서 가형 응시자에게는 10%의 가산점을 부여하며, 영어영역은 등급에 따라 배점이 달라진다.


-정시통합선발제로 입학하는 학생들의 전공 선택은.

▲통합선발제로 입학한 신입생들은 '쿰(CUM) 칼리지'에서 1년간 대학 적응과 전공탐색, 재능발견 등의 기회를 가진 뒤 2학년 진급 시 100% 원하는 전공에 진학하게 된다.

신입생들은 쿰(CUM)칼리지에서 전공강의, 전공동아리, 전공세미나, 전공박람회 등 각종 전공을 1년간 탐색하는 동안 자신의 적성과 관심, 꿈에 맞는 전공을 자유롭게 준비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2학년 진급 시 성적에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하게 하는 '자율전공선택제'를 통해 전공을 정하게 된다.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면접을 실시하는 전공의 경우, 2~3명의 면접위원이 3~5명의 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구술면접을 시행된다.

인성 평가를 중심으로 전공에 대한 이해, 발전 가능성, 의사표현능력 등을 면접위원이 100점 기준으로 평가한다. 수험생의 면접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공별 면접 문제를 입학처 홈페이지 면접 자료실에 게시 중이다.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전공의 면접 문제를 중심으로 준비하면 된다.


-나사렛대 정시를 지원하는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나사렛대는 미국의 8개 대학을 비롯해 52개 국제 나사렛대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여 있다. 글로벌 교육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오클라호마시티대, 캐나다 톰슨리버스대, 일본 츠꾸바기술대, 중국 북경연합대·운남사범대 등 39개국 124개의 해외 유수 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원어민 교수가 진행하는 차별화된 영어수업, 글로벌 캠퍼스 체험, 교환학생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모든 학생이 최소 1학기 이상 해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재학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턴트를 초빙해 강의를 실시하고 취업전략과 개인역량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TLC(Tender loving care) 프로그램은 교수가 학생의 대학 생활 적응부터 사회로 진출할 때까지 학업, 취업뿐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에서도 도움을 주고 있다.

나사렛대는 장애 학생에게도 동일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장애 유형별, 장애 정도별 제한 없이 신입생을 선발한다. 국내 유일의 학습 장애인 정규 4년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재활복지 특성화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 기사 더보기

 

[중도일보]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김규완
  • 전화번호
    570-7948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