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kornu_학내소식2

글번호
55008
작성자
하재철
작성일
2006-12-01
조회수
2727
나사렛대, 재활센터 건립 기금 모금 전시회(12월5일~6일)
  • 나사렛관(1).bmp
나사렛대, 재활센터 건립 기금 모금 전시회 12월 5~6일 천안 독립기념관 전시실에서 나사렛대학교(총장 임승안)가 재활센터 건립을 위한 기금 모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와 관련, 나사렛대는 오는 12월 5일(화)부터 6일(수)까지 이틀 동안 천안 독립기념관 대한민국 임시정부관 특별기획전시실(제7 전시관)에서 서예 및 전통자수 작품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 북경연합대 교수이자 나사렛대 교환 교수인 서예가 요철력의 작품과 중국 백대 서예가로 명성이 높은 요 교수의 부친 요준경의 작품 90여 점, 한국 전통자수의 맥을 이어가며 장애인 전통자수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정희 씨의 전통자수 작품 10종이 함께 전시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요철력 교수가 관람객들에게 직접 가훈 등을 써주는 “맞춤 글씨 써주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나사렛대가 추진하고 있는 종합재활센터 건립은 장애인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영적 재활과 함께 삶을 능동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는 생산적인 복지의 장을 마련해 준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종합재활센터는 장애인들을 위한 각종 치료실과 서비스 시설, 장애 체험관 등 장애인식개선 홍보시설, 창업보육실과 취업정보센터, 장애인 생산품 전시판매장 등 장애인의 치료와 생활과 직업에 관련된 시설물들을 설치하는 종합 건축물로 2009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승안 총장은 “나사렛대는 장애인 재활복지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그동안 재활복지 전문 인력 양성과 장애인이 고등교육을 통해 사회에서 중요한 일꾼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말한 뒤 “그 간의 재활복지 특성화 역량을 총 집결하여 세워질 종합재활센터는 국내 장애인 재활복지의 모델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나사렛대는 전시회 첫날인 5일 오전 11시, 학교법인 나사렛학원 현해춘 이사장, 임승안 총장, 성무용 천안시장, 나사렛대 교직원, 나사렛교단 관계자, 천안시민 등을 초청하여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전시회 문의 041-570-7878(나사렛대 비서실 김혜령 주임)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권미연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