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rss

검색
  • 제6기 나사렛홍보대사 발대식 열려

    2309 제6기 나사렛홍보대사 발대식 열려  
    2019-10-14
    223

    대외협력실(이성호 대외협력부실장)는 지난 10(목) 나사렛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나사렛대학교 홍보에 기여할 재학생 공식홍보도우미 ‘제6기 나사렛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 된 최종 12명의 홍보대사들은 2019년 9월1일부터 2020년 8월30일까지 1년간 온·오프라인 대학홍보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김경수안총장은 ‘우리대학을 대표해 대학의 소식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도 공헌하는 나눔인재로써 학교의 명예를 빛내주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홍보대사 대표 최문규(항공비즈니스영어학과. 3년)학생은 “대학홍보 뿐만 아닌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도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사렛홍보대사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홍보행사기획, 의전, SNS홍보, 입학도우미, 지역사회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학홍보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 개소식 열려

    2308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 개소식 열려  
    2019-10-14
    213

    지난 7일 오후 2시,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올해 신규 개소하는 6개 광역단위 보조기기센터 중 최초로 진행된 개소식에는 충청남도 저출산보건복지실 이정구실장, 충청남도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병기의원,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과 이한석사무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김동아센터장을 비롯하여 전국 보조기기센터장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개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는 앞으로 3년 간 보건복지부와 충청남도에서 각 50%를 지원받아 보조기기사례관리사업을 실시한다. 효율적인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을 통해 충청남도 장애인 및 노인 등의 활동제약을 최소화 하고, 완전한 사회참여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함으로서 사회통합에 기여하게 된다.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는 지난 6월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8월에 충청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사업으로 ▲상담 및 평가, 사후관리 등 보조기기 서비스 사업 ▲보조기기 정보제공 활동  ▲지역사회연계 및 민간자원 연계, 발굴 등을 수행한다.
    특히,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특성화와 재활산업인력양성 인프라를 활용한 보조공학서비스의 다각화를 통해 인재양성, 사례분석공유 및 보조기기 연구개발도 특화사업으로 병행할 계획이다.

    김경수 총장은 개회사에서 “감사하게도 나사렛대학교가 1998년 재활복지특성화 선포와 2008년 재활복지특성화 10주년 기념 보조공학센터 설치를 기반으로 이번에 2019년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를 수탁받아 매우 뜻깊은 일이고 대학의 지역사회 기여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시장에서는 3D프린터를 활용한 보조기기 제작, 로봇 식사보조기기, 눈 응시 마우스 등 최첨단 보조기기 전시, 휴대폰으로 조작하는 이동기기 체험‧시연 등 풍성한 행사가 이어졌다.

     

  • 경찰행정학과 팜 티 응웻학생, 제24...

    2307 경찰행정학과 팜 티 응웻학생, 제24...  
    2019-10-05
    517

     

    경찰행정학과 베트남유학생 팜 티 응웻(3년)학생이 지난 3일 부산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4회 BIFF(부산국제영화제) 자원활동가 발대식에서 외국인대표로 선언문을 발표해 화제다.

    자원활동가 선발은 지난 7월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하였으며, 팜 티 응웻학생은 통역자원활동가로, 우수한 한국어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팜 티 응웻(경찰행정학과, 3년)은 뛰어난 한국어실력과 우수한 성적으로 누구보다 모범적인 유학생활로 지난해 나사렛대총장상을 수상하기도했다.

     

  • 창업교육센터, 현대자동자 주관 ‘St...

    2306 창업교육센터, 현대자동자 주관 ‘St...  
    2019-10-01
    256

    창업교육센터(센터장 박미옥)는 지난 27일 창업동아리 5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현대자동차 그룹이 주관한 ‘제로원데이’ 행사 참가했다.

    현대자동차 그룹이 주관한 제로원데이 행사는 ‘공존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를 통해서 우리 사회가 품고 있는 여러 문제점들을 스타트업 기술과 비즈니스모델로 해결하여 미래 창업의 확장성과 혁신성을 함께하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황한재(심리재활학과 3학년)학생은 “스타트업, 예술작품, 대기업 기관의 전시를 통해 미래 예술, 기술, 산업 등 삶의 모든 분야를 경험해보고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옥 창업교육센터장은 “창업동아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활발한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권미연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