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rss

검색
  • 나사렛어린이집, 천안시 보육 유공자 ...

    2312 나사렛어린이집, 천안시 보육 유공자 ...  
    2019-10-21
    170

     

     나사렛어린이집(원장 정지혜)은 지난 18일에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천안시 보육유공표창식’에서 소미선교사가 시장상을, 박예은교사가 국회의원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미선주임교사와 박예은교사는 우리대학 졸업생으로 누구보다 뛰어난 책임감과 리더쉽으로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유아특수교육과,  제3회 장애가족 힐...

    2311 유아특수교육과, 제3회 장애가족 힐...  
    2019-10-18
    218

    유아특수교육과는 지난 4(금)~5(토)일 태안 천리포수목원 일원에서 충남지역 장애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제 3회 ‘가족힐링 캠프’를 개최했다. 충남 교육청이 지원하고 유아특수교육과가 기획한 이번 캠프에는 충남지역 특수교육대상 학생 17명, 가족(아버지14명, 어머니16명, 조모 1명, 형제자매 13명) 16팀과 학과 교수 2명, 예비특수교사 31명 총 94명이 참가했다.

    부모들은 평소 자녀들을 위한 무조건적인 헌신에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자연 속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가족들은 소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가족 공동체의 역량을 키우고 서로 격려하고 위로 받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는 온 가족과 함께 하는 활동, 아동과 부모가 각각 독립적으로 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는데, 갯벌 체험, 가족의 소원을 담는 밤바다 풍등행사, 행복한 가족사진첩 만들기, 천리포 수목원과 해변 산책, 부모들만의 만찬, 천리포 밤바다 휘게(Hygge) 시간, 자녀 양육경험 나누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한 부모들은 “자신을 돌아보는 소중한 경험이었고 가족들과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나눌 수 있어 너무 감사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가족들이 나사렛대학교가 기획한 가족캠프를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아특수교육과는 지난 5월부터 충남지역 장애가족을 위한 ‘아빠와 추억만들기’ ‘아빠 자조모임 운영’ ‘형제자매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였고 앞으로도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더 내실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 진로취업지원센터, ‘JOB아라 페스티...

    2310 진로취업지원센터, ‘JOB아라 페스티...  
    2019-10-14
    219

     

    진로취업지원센터(센터장 박희동)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인력개발원, KT&G상상유니브 등 15개 기관과 협력해 다채로운 취업축제 ‘JOB아라 페스티벌’를 진행했다.

    이번 ‘JOB아라 페스티벌은’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장애 및 비장애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취업축제로 학생들에게 취업준비를 위한 동기부여와, 진로설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했다.

    특히, 충남경제진흥원의 찾아가는 취업상담버스에서 전문가와 1:1 취업고민상담과 더불어 가상현실(VR)기기를 활용한 가상면접체험 등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춘 맞춤형 취업프로그램과 직무별 상담 부스를 개설, 맞춤형 전문가 상담, 이미지메이킹 전문가의 1:1 지도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행사에 참여한 진혜민 재학생(2년, 사회복지학부)은 “평소에 고민이 많았던 취업에 대한 주제를 재밌게 즐길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 제6기 나사렛홍보대사 발대식 열려

    2309 제6기 나사렛홍보대사 발대식 열려  
    2019-10-14
    206

    대외협력실(이성호 대외협력부실장)는 지난 10(목) 나사렛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나사렛대학교 홍보에 기여할 재학생 공식홍보도우미 ‘제6기 나사렛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 된 최종 12명의 홍보대사들은 2019년 9월1일부터 2020년 8월30일까지 1년간 온·오프라인 대학홍보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김경수안총장은 ‘우리대학을 대표해 대학의 소식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도 공헌하는 나눔인재로써 학교의 명예를 빛내주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홍보대사 대표 최문규(항공비즈니스영어학과. 3년)학생은 “대학홍보 뿐만 아닌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도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사렛홍보대사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홍보행사기획, 의전, SNS홍보, 입학도우미, 지역사회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학홍보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권미연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