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내소식



rss

검색
  • 대외협력실, ‘기부금 간편조회 시스템...

    2139 대외협력실, ‘기부금 간편조회 시스템...  N
    2018-10-15
    123

    대외협력실 지난 12일 나사렛관 로비에 기부금 간편조회시스템을 설치하고 최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외협력실은 기부자들이 기부누액을 조회해봄으로써 자긍심을 높일수 있고 기부자유치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여 지난 3월부터 개발했다.

    기부시스템은 2008년도 자료부터 본인의 기부액을 조회해 볼 수 있고, 기부자들의 영상메시지 등 볼 수 있다.

     

    양정희 기부자는 “제가 기부한 금액이 매달 소액이여서 항상 죄송한 마음이었다”며 “간편조회시스템을 통해 그동안 누적금액을 확인해 보니 꾀 큰 금액이 모여 있어서 한편으론 뿌듯하고 또 제 스스로 나사렛대학교에 작은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말했다

     

  • 임상병리학과, 제5회 임상병리사의 날...

    2138 임상병리학과, 제5회 임상병리사의 날...  N
    2018-10-12
    152

    임상병리학과는 지난 11일(목) 나사렛관 1층 로비에서 제5회 임상병리사의 날 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임상병리학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임상병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개최됐다.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은 300여명의 나사렛대 학우들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혈당검사, △인바디, △폐활량 측정, △혈액형 확인, △혈압 측정, △골밀도 검사, △요검사 등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또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염색체 검사도 실시해 임상병리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렸다.

     

    장보석 학생(3년 학회장)은 “이번 임상병리학과 학술제를 통해 학교 재학생들과 교직원분들에게 간단한 검진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뻤고, 또한 임상병리학과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학술제를 통해 학과 재학생들이 이론으로만 배우던 것을 실제로 검사를 진행하면서 도움이 많이 됐다”며 “검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간호학과, 학과개설 10주년 기념 ‘...

    2137 간호학과, 학과개설 10주년 기념 ‘...  N
    2018-10-12
    182

    간호학과는 지난 4일 경건관 3층 대강당에서 이현구총장실장, 충남간호사회 임미림회장, 간호학과교수, 졸업생 등 250여명 참석한 가운데 학과 개설 10주년 기념  ‘Na- Caring’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간호학과는 지난 2008년 개설 돼 그동안 25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대학병원, 보건행정공무원, 보건관련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 취업했다.

     

    또한, 간호학과는 ‘2015년 간호교육 인증 평가 5년 인증 획득’과 높은 취업율과 국가고시 합격율을 자랑하며 우리대학의 보건계열학과를 이끌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충남간호사회 임미림 회장은 “나사렛대학교 간호학과가 개설된 이래 역량을 갖춘 졸업생들을 배출하여 지역사회 간호계에 큰 공헌을 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10년 간 다져진 노하우를 통해 명실상부한 간호교육의 모범으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과장 전혜진교수는 “우리 학과는 졸업생, 재학생과 학부모, 교수진 등 전 구성원의 선을 이루고자 하는 끈끈한 협력으로 기대이상의 성장을 해왔다”며 “ 지난 10년을 발판삼아 나사렛대학교 간호학과가 재활복지 특성화 간호인재 양성의 중심에 있는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전 구성원이 힘을 모아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총 4부로 기획된 Na-Caring행사는 재학생, 학회, 실용음악과의 축하공연과 선·후배간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 진로취업지원센터, 고용노동부 ‘일경험...

    2136 진로취업지원센터, 고용노동부 ‘일경험...  N
    2018-10-12
    66

    진로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홍성)는 지역대학 청년 고용지원 활성화와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2018 일경험사업 우수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충남 위탁운영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대학 운영기관으로 나사렛대가 선정되어, 2018년 5월부터 10월까지 총 7회 200여명의 지역대학 학생이 참여했다.

     

    우수중소기업인 두리화장품을 시작으로, 플랜아이, 디바이스이엔지 등 강소기업과 우수벤처기업을 두루 탐방했으며, 특히 인사담당자의 직무특강과 기업인재상 특강 등이 실시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진로취업지원센터 김태훈 팀장은 “청년 실업이 사회이슈화 되는 시기에 우수한 기업을 직접 탐방해 구인처와 구직자의 눈높이를 연결해 주는 활동으로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어 보람차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권미연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