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rss

검색
  • 직원들, 캠퍼스 제초작업에 구슬땀 흘...

    2273 직원들, 캠퍼스 제초작업에 구슬땀 흘...  N
    2019-07-16
    72

    총무시설팀은  7월 16일, 8월1일, 8월23일 총 3회에 걸쳐 직원 60여명이 참여하는 ‘캠퍼스 제초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자발적으로 모인 직원들은 아침 7시부터 13시까지 제초기와 전지가위, 낫, 송풍기, 갈퀴 등 도구를 들고 캠퍼스 녹지 곳곳에 무성히 자란 잡초를 제거 할 예정이다.

    전문 업체에 의뢰해 진행하던 제초작업을 대학 구성원이 직접 나섬으로써 예산 절감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충청남도 보조기기센터 사업’ 수탁...

    2272 ‘충청남도 보조기기센터 사업’ 수탁...  
    2019-07-04
    182

    산학협력단(단장 박상규)은 보건복지부-충청남도 지원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 수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최근 밝혔다.

    우리대학은 2019년 10월 1일부터 3년간 보조기기서비스, 보조기기 정보제공, 보조기기 대며 및 수리, 보조기기 전시체험장 운영, 보조기기 정보제공 및 교육·홍보 등을 수행하게 된다.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과와 보조공학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광역단위 거점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는 올해 10월에 개소 할 예정이다.

     

    충남보조기기센터 육주혜센터장는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가 장애인, 노인 등 도민의 일상생활 활동과 지역사회 참여, 자립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 지원 연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라며 성공적 사업 수행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는 2019년도에  6개 광역시․도에 보조기기센터를 신규 설치하고,  전국 17개의 거점 보조기기서비스 전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진로취업지원센터, 지역대학연계 우수중...

    2271 진로취업지원센터, 지역대학연계 우수중...  
    2019-07-04
    104

    진로취업지원센터는 7월 3일~5일간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2019년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의 지역대학 연계사업 일환으로, 나사렛대, 강원대, 건국대, 대전대, 목원대, 연세대, 충북대, 한국교통대 재학생 32명을 대상으로한 우수중소기업 ㈜무궁화LNB 탐방을 실시한다.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나사렛대학교가 전국 대학중 유일하게 운영사업자로 선정되었고, 타 대학과 연계를 통한 대학생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전환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무궁화LNB은 천안백석동에 소재한 특수보안기술울 포함한 특수라벨제작 전문업체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희망자를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체험안전사전교육, 기업소개 및 공장 내부 견학, 기업멘토의 중소기업근무환경의 강점, 강소기업의 취업트랜트 특강, 청년고용정책의 이해 등의 순서로 2박 3일간 진행 될 예정이다.

     

    김태훈 진로취업지원센터팀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중소기업을 바라보는 인식이 전환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진로취업지원센터, 지역대학연계 중소기...

    2270 진로취업지원센터, 지역대학연계 중소기...  
    2019-06-29
    166

    진로취업지원센터(박희동 센터장)는 지난 24일~26일간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2019년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의 지역대학 연계사업 일환으로, 우리대학, 충남대, 배재대 재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천안시 입장면에 소재한 허니머쉬기업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지역대학연계를 통한 지역 구직청년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전환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우리대학, 충남대, 배재대 장애/비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실시했다.

     

    허니머쉬 중소기업은 천안시 입장면에 소재한 새송이 생산 농장으로 전국 새송이 생산량을 10% 이상 생산하며, 친환경인증 농장으로 최첨단 설비를 갖춘 중소기업이다.

    이번 기업탐장에선 체험안전사전교육, 기업소개 및 공장 내부 견학, 기업멘토의 중소기업근무환경의 강점, 강소기업의 취업트랜트 특강, 청년고용정책의 이해 등의 순서로 2박 3일간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지성(3학년)학생은 “기업현장을 직접둘러보고, 직무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고정관념이 변화되는 계기가 된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희동 진로취업지원센터장은“앞으로도 다양한 외부사업을 적극 유치해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실질적이고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하겠으며, 하반기에는4회의 기업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관리

  • 담당자
    대외협력실 권미연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