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rss

검색
  • 제1회 나사렛대학교 총장배 전국합기도...

    14 제1회 나사렛대학교 총장배 전국합기도...  
    2005-09-05
    3319

    제1회 나사렛대학교 총장배 전국합기도 무예대회 개최

    나사렛대(총장 임승안)은 지난 9월 4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제1회 나사렛대 총장배 전국합기도 무예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전국에서 1,000명의 무예인들이 참가했으며 참가선수들은 대련, 합기도연무, 권법, 무기술(쌍절곤, 검술) 등의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 나사렛대 - 메가스터디(주) 산ㆍ학 ...

    13 나사렛대 - 메가스터디(주) 산ㆍ학 ...  
    2005-08-26
    3413

    나사렛대 - 메가스터디(주) 산ㆍ학 협력지원협약 체결

    나사렛대(총장 임승안)는 오는 24일 오전 11시 나사렛관 국제회의실에서 온라인 동영상 운영업체인 메가스터디(주)(대표이사 손주은)와 산ㆍ학 협력지원협약 체결식을 갖고 앞으로 상호 발전을 위한 물적 인적 지원을 활용해 활발한 교류를 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가 및 지방 공무원 임용시험 설명회 지원 ▶온·오프라인 학습콘텐츠 할인 제공 ▶인력풀 지원 및 장애우 학습콘텐츠 공동 개발 ▶상호 시설 이용 편의 제공 ▶기타 학생들의 학습 활동 지원에 필요한 사항 등을 교류한다.
  • 나사렛대 누리사업 연차 평가 결과 우...

    12 나사렛대 누리사업 연차 평가 결과 우...  
    2005-08-26
    3450

    나사렛대, 누리사업 연차 평가 결과 우수사업단 선정

    나사렛대 재활인력혁신사업단(단장 황복선 교수)이 누리사업(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 결과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됐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지난 12일 누리사업 1차년도(’04.7~’05.6) 연차평가 결과 발표 보도자료를 통해 112개 누리사업단(대형 25개, 중형 25개, 소형 62개)중 10개 사업단을 우수사업단(대형 2개 사업단, 중형 2개 사업단, 소형 6개 사업단)으로 선정하고 7개 사업단을 선정 취소, 61개 사업단은 사업비를 삭감한다고 밝혔다.

    나사렛대 재활인력혁신사업단은 중형 25개 사업단 중 충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됐다.

    재활인력혁신사업단은 나사렛대(재활학부, 유아특수교육과, 특수교육과, 재활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가 중심대학으로 순천향대(특수교육과), 천안대(유아특수교육과), 한서대(의료보장구학과)가 협력대학, 충청남도 도청, (주)힘스코리아, (주)옵티라이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대전지사, 충청남도 교육청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나사렛대 재활인력혁신사업단은 이번 누리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취업중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취업률, 교원확보율, 현장 적응성 있는 교육과정 개설, 산ㆍ학ㆍ연 교류 협력 등에서 높은 실적을 보였으며, 특히 재활복지 특성화 및 취업율 실적이 타 사업단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사렛대 재활인력혁신사업단 단장 황복선 교수(나사렛대 특수교육과)는 오는 8월 26일 대통령자문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는 누리사업 우수사례발표회에 참석, 우수사례 발표를 갖는다.

    누리사업(New University for Regional Innovation)은 교육인적자원부가 2004년부터 2008년까지 5년간 지방대학 역량을 강화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인력을 배출, 지방대 졸업생의 취업률 제고, 지역기업체 성장, 지역경제 발전, 지방대학에 우수학생 유입의 선순환을 견인하는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사업으로 나사렛대 재활인력혁신사업단은 2004년부터 2008년까지 매년 20억씩, 5년간 10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 나사렛대, 개교 이후 첫 국토대장정 ...

    11 나사렛대, 개교 이후 첫 국토대장정 ...  
    2005-08-26
    3240

    나사렛대, 개교 이후 첫 국토대장정 도전
    장애우 학생 등 110명 참가, 7박 8일 동안 해남, 강진군 일대 도보

    “나사렛대학교, 국토에 말을 걸다!”
    나사렛대학교(총장 임승안)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개교 이후 처음으로 국토대장정에 나선다. 8월 8일부터 15일까지 7박 8일 동안 전라남도 해남과 강진군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국토대장정은 나사렛대 총학생회가 조국애를 고취시키며 자아를 발견하고 공동체의 삶을 체험하기 위해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대장정 참가자들은 나사렛대 재학생 및 교직원 중 희망자들로 남학생 39명, 여학생 62명, 교직원 5명 등 모두 11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가자 중에는 지체장애 학생 2명, 시작장애 학생 6명도 포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 나사렛대 국토대장정단은 8일 오전 9시 나사렛대 광장에서 임승안 총장, 교직원, 국토대장정 참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 가졌다. 출정식에서 임승안 총장은 “21세기를 이끌어나가야 할 대학생들은 대학과 국가 속에서, 역사와 사회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뚜렷하게 확보해야 한다”며 “국토대장정은 이처럼 자아의 위치를 확보하고 우리가 처한 현실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시야를 넓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총장은 또한 “나사렛대 설립 이후 처음으로 시도되는 국토대장정이니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올해를 시작으로 국토대장정을 아름다운 나사렛대의 전통으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출정식을 마친 뒤 국토대장정단은 학교버스로 학교를 출발하여 해남 땅끝마을로 이동, 간단한 식사를 마치고 도보를 시작했다. 이날 임승안 총장은 보직교수들과 함께 학생들과 도보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국토대장정단은 땅끝마을에서 강진군까지 총 150km의 거리를 걷게 되며, 오전 8시부터 하루에 약 8시간(오전 8시부터 12시, 오후 14시부터 18시까지), 23km 이상을 걷는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이들은 또한 순례 도중 유적지를 견학하며, 지역주민들과 만남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나사렛대 국토대장정은 올해를 첫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시행된다.

콘텐츠 관리

  • 담당자
    전략기획팀 권미연계장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