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rss

검색
  • 세계 나사렛 학생 대표 리더십 세미나...

    91 세계 나사렛 학생 대표 리더십 세미나...  
    2007-06-07
    2670
    나사렛대, 6. 6.~15일 세계 나사렛 학생 대표 리더십 세미나 개최“세계를 무대로 한 꿈과 비전. 함께 키워요” 전 세계 57개국 나사렛대학교 학생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나사렛대학교(총장 임승안)는 최근 재학생들에게 국제적 리더십을 고취시키고 세계를 향한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세계 나사렛 학생 대표 리더십 세미나’(Cross Cultural Student Leader Conference)를 개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월 6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 세미나에는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유라시아, 아프리카 지역 등에 분포되어 있는 나사렛대학교 학생 대표 및 교직원 60여 명이다. 이들은 행사 기간 동안 리더십 워크숍을 비롯하여, 영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예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사랑의 집짓기와 클린 캠퍼스(Clean Campus) 등의 봉사활동과 한국교회, 사회,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임승안 총장은 “이번 세미나는 한국 나사렛대학교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재학생들이 세계 각 국에서 온 나사렛대학교 학생들과 만남으로 나사렛대학교의 정체성을 재확인하고, 세계를 무대로 한 꿈과 비전을 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 총장은 이와 관련, 내년에는 나사렛대학교 학생 100여 명을 세계 56개 나사렛 교육기관에 파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에 참석한 Filho, Jose(브라질)는 “한국 나사렛대학교의 시설이나 시스템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이곳에 머무는 동안 한국 학생들과 우정을 나누고 싶고 한국 문화도 다양하게 접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비서학분야 세계 박사 1호 탄생 나사...

    90 비서학분야 세계 박사 1호 탄생 나사...  
    2007-06-05
    3144
    나사렛대 심재권 교수 ‘비서학분야 세계 박사 1호’“우리나라 비서학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터”우리나라 교수가 비서학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박사학위를 받는 쾌거를 이뤄냈다.주인공은 나사렛대학교 비서행정학과 심재권 교수(44). 심 교수는 오는 6월, 중국남경사범대학교에서 국왕의 비서가 작성한 공문서 등을 중심으로 한 ‘조선과 명청의 공문 비교 연구’(朝鲜与明清公文比较研究)‘라는 논문으로 비서학 분야의 박사학위를 받게 됨으로서 이 분야 세계 1호로 등극하게 되었다. 비서학 전공은 한국, 중국,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유럽 등에 있지만 박사과정은 유일하게 중국남경사범대학교에만 개설 되어 있다고 한다. 중국에서는 비서학이 문비학(文秘學)으로도 불리어 지며, 인기가 높아 4년제 대학에도 상당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에서도 남경사범대학교는 100년이 넘는 명문 대학으로 그러한 중국서 ‘한국인’ 심 교수가 처음으로 이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따낸 것이다. 이미 지난 1998년 충남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바 있는 심 교수는 지난 2004년 9월 비서학을 좀 더 심층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유학길에 올랐다. 그는 비서학이 우리나라에서 아직 학문적 정체성을 정립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는 비서학이 지나치게 실무위주로 흘렀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심교수는 “원래 비서제도는 서양보다 동양에서 발달한 제도였다‘고 말하면서 ”비서학이 학문적 정립을 위해서는 이론적인 측면에서 동양의 비서제도를 심층적으로 연구할 필요가 매우 시급하다”고 했다. 동양의 비서제도는 서양과는 달리 국왕을 중심으로 매우 발달하였는데 승선이나 승지 및 환관이나 상궁 등은 오늘날 의미의 정책형 비서와 생활형 비서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승선이나 승지 등은 왕의 ‘목구멍과 혀’라는 의미의 후설직으로 임용자격, 자질, 능력 등이 뛰어 났어야 했으며, 그들에 대한 도덕적 잣대 나 품행 또한 매우 엄격해 오늘날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고 했다. 심 교수는 “세계 최초로 박사학위를 받게 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책임감도 많이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한 뒤 앞으로 환관이나 내시들의 삶을 조망하고, 세계기록문화유산에 등재된 <승정원일기>를 비서학적 관점에서 연구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전혀 연구되지 않고 있는 우리나라 비서사(秘書史)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계획이라고 포부도 밝혔다.심 교수는 현재 행정자치부 지방혁신평가 위원, 한국행정학회, 한국정책학회, 한국재정학회 정회원, 한국비서학회 국제협력상임이사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 나사렛대, 아름다운 지역사회 만들기 ...

    89 나사렛대, 아름다운 지역사회 만들기 ...  
    2007-06-04
    2113
    나사렛대(총장 임승안)는 6월 2일(토) 오전 9시, 천안시 유량동 태조산 공원 일원에서 아름다운 지역사회 만들기(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을 벌였다.
    나사렛대 사회봉사센터(센터장 석말숙 교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캠페인은 임승안 총장 비롯하여 교직원 및 교직원 가족, 학생 등 60여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태조산 공원과 등산로 일원에서 2시간동안 버려진 각종 쓰레기와 퇴적물을 수거했다.
    또한 클린 천안 라고 쓰러진 어깨띠를 두르고 태조산을 찾은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펼쳤다.
  • 재활인력혁신사업단 재활산업의 확실한 ...

    88 재활인력혁신사업단 재활산업의 확실한 ...  
    2007-05-31
    2451
    「재활인력혁신사업단」 - 재활산업의 확실한 투자, 인재양성의 요람…나사렛대 등 지역 4개 大 연합사업단 누리사업 성과 커..나사렛대를 주축으로 백석대, 순천향대, 한서대 등 지역 4개 대학의 재활․특수교육 관련 9개학과들이 모여 운영되는 “재활인력혁신사업단”이 재활산업발전 및 재활인력양성의 요람으로 주목받고 있다.탈출구가 보이지 않는 취업난과 입시경쟁 속에서 이곳을 거쳐간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물론 신입생들의 입학성적도 월등히 향상되었기 때문이다.지난 2004년 충남지역 나사렛대 등 4개 대학 재활․특수교육 관련 9개학과가 합쳐 중형 사업단으로 출범한 “재활인력혁신사업단”은 그동안 산학협력을 통한 대학교육의 혁신을 꾸준히 실천해와 눈부신 성과를 내고 있다. 재활인력혁신사업단 4개 대학 9개 학과의 취업률이 사업시작 전인 2004년 63%에서 2007년 86%로 크게 향상되었으며, 신입생충원율은 100% 이상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특히 재활인력혁신사업단은 2004~2005년 실시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대한민국지역혁신박람회”에 2회 연속 대학분야(NURI사업) 우수사례대학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지역혁신우수사례(대학분야)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듬해인 2005년에는 NURI사업 우수대학으로 교육인적자원부상을 수상하는 등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사업내용을 보면 “실무중심형 특수교육 전문인력 양성사업”, “멀티트랙형 재활전문인력 양성사업”, “지역사회 동조형 장애인․비장애인 산업인력화 사업”과 지역 내 재활관련 기업체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산학협력교육을 실시하여 취업률을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장학제도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사업성과를 높이고 있다.재활인력혁신사업단의 김종인 단장(나사렛대 인간재활학 교수)은 사업단 소속 4개 대학 9개 소속학과들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이끌어 내 재활산업 및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력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관리

  • 담당자
    전략기획팀 권미연계장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