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rss

검색
  • 나사렛언어청각센터, 미얀마에서 봉사활...

    1800 나사렛언어청각센터, 미얀마에서 봉사활...  
    2017-03-07
    1658
    나사렛언어청각센터는 지난 2월 13일부터 6일간 미얀마 양곤에서 한국어와 전통 문화를 알리기 위한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했다.센터소속 교수와 학생, 언어재활사 10여명은 현지 한국어학당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발음 강의와 평가, 개별 치료, 한국 노래 배우기, 드라마 대사 따라하기, 문화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특히 부족마을에 세워진 유치원을 방문해 선교활동도 펼쳐 호응을 얻었다.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수향 교수(나사렛언어청각 부센터장)는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한국문화와 우리 대학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꾸고 세계로 향하는 언어치료사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물리치료학과 봉사동아리 N.D.T, ...

    1799 물리치료학과 봉사동아리 N.D.T, ...  
    2017-03-06
    1871
    물리치료학과 봉사동아리 N.D.T(New Dream Together)가 ‘2016년 하반기 대학생 교육기부 성과 발표회’에서 최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지난 28일 오후 3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6년 하반기 대학생 교육기부 성과 발표회’를 개최하고 우수 교육기부 동아리를 선발, 시상했다.N.D.T는 방과 후 학교프로그램 ‘알락달락 행복한 교실’을 운영하며 상반기에는 ‘라별도담’, 하반기에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기’라는 물리치료 프로그램으로 나사렛새꿈학교에서 치료봉사활동을 펼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동아리 대표 왕성은 학생(4년)은 “지식뿐 아니라 실습역량을 키우고 보람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물리치료학과 학생 17명으로 구성된 봉사동아리 N.D.T는 2010년 3월에 결성 이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스페셜올림픽, 충남장애인학생체육대회 등을 비롯한 각종 스포츠대회에서 물리·재활치료 활동을 펼쳐왔다.* 본 학내소식은 보도자료로 배포돼 언론사 지면과 홈페이지에 개제됐습니다.(관련 기사 확인방법 : 나사렛광장 > 언론이 본 나사렛 > 신문보도뉴스)- 기사 더 보기[ 충청일보 ][ 충남신문 ][ 천안신문 ][ 충청신문 ] [ 충청투데이 ][ 대학저널 ][ 아시아뉴스통신 ][ 한국대학신문 ][ 브릿지경제신문 ] [ 머니투데이 ] [ C뉴스041 ] [ 디트뉴스24 ]
  • 특수체육학과 조기성 학생, 제22회 ...

    1798 특수체육학과 조기성 학생, 제22회 ...  
    2017-02-27
    1543
    * 사진제공 : 대한장애인체육회‘리우스타’ 조기성 학생(특수체육학과 1학년)이 지난 14일 제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장애인선수상을 수상했다.조 군은 지난해 개최된 2016리우장애인올림픽에서 3관왕에 오른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조기성 학생은 “장애인체육을 더 많이 알리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노력해 우수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올해 22회를 맞이한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1995년에 아마추어 체육인들의 사기진작과 우수선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제정되었으며 스포츠를 통한 국위선양과 스포츠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많은 지도자, 단체, 체육인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 특수체육학과, 태국에서 ‘APA 비전...

    1797 특수체육학과, 태국에서 ‘APA 비전...  
    2017-02-27
    3003
    특수체육학과는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태국에서 APA(Adapted Physical Activity) 비전트립을 실시했다.특수체육학과 교수와 학생 등 21명으로 구성된 팀은 태국 핏사눌록의 복지시설(특수학교, 청각장애 특수학교, 복지센터)에서 특수교사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특수체육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한 나래수완대학교 국제대학 한국어학과를 방문해 한국어 캠프를 펼치고 큰빛복지센터와 MOU를 체결하여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특수체육학과 김태형 교수는 “특수체육세미나를 통해 현지의 필요를 채우고 선교사님의 사역을 도울 뿐 아니라, 특수체육과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전문성이 선교지에서 귀한 도구임을 확인하는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편, 특수체육학과는 지난 2016년 태국에서 APA 비전트립을 실시한 바 있다.

콘텐츠 관리

  • 담당자
    전략기획팀 권미연계장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