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대학, 나사렛대학교

  • 즐겨찾기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 프린트

학내소식

rss

검색
  • 보조공학센터,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역...

    1850 보조공학센터,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역...  
    2017-05-26
    1545
    보조공학센터는 29일과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미래창조과학부, NIA 한국정보화진흥원, 광역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다양한 보조기기와 관련 사업과 혜택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이날 전시회는 장애인이 편리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마련된 다양한 보조기기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체험행사, 보급방법 등이 안내 될 예정이다.육주혜 보조공학센터장은 “전시회를 통해 신체적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다양한 보조기기를 체험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나눔품성봉사센터, 천안부성초에서 벽화...

    1849 나눔품성봉사센터, 천안부성초에서 벽화...  
    2017-05-25
    1815
    나눔품성봉사센터는 천안부성초등학교에서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벽풍(壁風, 벽에 풍경을 그리다)’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성격형성과 정서지능 발달을 위해 펼친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12일과 13일, 20일에 이어 오는 27일 등 4회에 걸쳐 주말에 진행됐다.나사렛사회봉사단은 달빛사랑봉사단과 함께 천안부성초등학교 스탠드와 옹벽, 계단(총 면적 660㎡)에 해바라기를 그리고 계단을 무지개 색으로 칠하는 등 그림을 그려 무채색의 운동장을 화사하게 바꿨다.양현홍 나눔품성봉사센터장은 “벽화에 그려진 그림이 학교를 활기찬 곳으로 바꿔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며 “더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학내소식은 보도자료로 배포돼 언론사 지면과 홈페이지에 개제됐습니다.(관련 기사 확인방법 : 나사렛광장 > 언론이 본 나사렛 > 신문보도뉴스)
  • 나눔품성봉사센터, 제11회 자원봉사 ...

    1848 나눔품성봉사센터, 제11회 자원봉사 ...  
    2017-05-25
    1955
    나눔품성봉사센터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나눔품성생활관 앞 광장에서 2017년 제11회 자원봉사 한마음 나누리 대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학생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축제를 통해 봉사활동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사회봉사단, NDT(New Dream Together), HOPE(), 거름 등 나눔품성봉사센터 소속 동아리는 자원봉사 OX 퀴즈, 물리치료 테스트, 음료 판매, 장애 체험 및 인식개선 등 다양한 주제의 부스를 운영하고,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행운권을 추첨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회봉사단 회장 박유미 학생(아동학과 3년)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부스를 운영하고 참여하는 것이 뜻깊었다”며 “11년째 지속되고 있는 이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주변에 사랑을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한편, 자원봉사 한마음 나누리 대축제 수익금의 일부는 나사렛대학교 발전기금에 사용될 예정이다.* 본 학내소식은 보도자료로 배포돼 언론사 지면과 홈페이지에 개제됐습니다.(관련 기사 확인방법 : 나사렛광장 > 언론이 본 나사렛 > 신문보도뉴스)
  • 물리치료학과, 전국장애학생체전에서 배...

    1847 물리치료학과, 전국장애학생체전에서 배...  
    2017-05-24
    1809
    물리치료학과는 16일부터 19일까지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등 충남 일원에서 열리는 ‘제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배움의 기술을 나눴다. 아산 이순신 빙상장 실내체육관에서 막을 올린 이번 대회에서 물리치료학과 재학생 20여명은 선수치료지원센터와 신체기능증진 체험관 부스를 설치하고 운영했다.선수치료지원센터에서는 선수들에게 테이핑 요법과 치료 마사지 등을 제공해 경기 전후 부상 예방과 경기력 회복을 위한 물리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했다.신체기능증진 체험관에서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유연성 검사, 균형 능력 측정, 체간 안정성 등 검사를 실시하고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도 안내했다.물리치료학과장 이창렬 교수는 “학생들이 장애학생 선수들을 직접 만나 치료를 적용해봄으로써 경험의 폭을 넓히고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의료봉사를 통해 선수들의 부상 예방과 치료에 힘써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나사렛대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2012년부터 스페셜 올림픽, 충남장애인체전, 충남장애인학생체전 등 지역사회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 학내소식은 보도자료로 배포돼 언론사 지면과 홈페이지에 개제됐습니다.(관련 기사 확인방법 : 나사렛광장 > 언론이 본 나사렛 > 신문보도뉴스)- 기사 더 보기 [ 조선일보 ] [ 국민일보 ] [ 충남신문 ] [ C뉴스041 ][ 기독교한국신문 ] [ 에이블뉴스 ] [ 로컬투데이 ] [ 충청신문 ][ 금강일보 ] [ 굿모닝충청 ] [ 뉴스충청인 ] [ 디트뉴스24 ] [ 중도일보 ][ 크리스챤월드모니터 ][ 머니투데이 ][ 충청타임즈 ]

콘텐츠 관리

  • 담당자
    전략기획팀 권미연계장
  • 전화번호
    570-1526

※콘텐츠 수정 및 오류시 연락바랍니다